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취임사

게시글 양식
  • [2022. 07. 07.] 온세미 착공식 및 투자 협약식 축사

첨부파일
온세미 착공식 및 투자 협약식 축사(2022.07.07.).hwp미리보기

온세미 착공식 및 투자 협약식 축사(2022.07.07)



존경하는 시민여러분, 내외 귀빈여러분, 그리고 온세미社 관계자 여러분 반갑습니다. 부천시장 조용익입니다.



미래 먹거리로 주목받고 있는 차세대 핵심 전력반도체의 생산기지화가 될 ‘온세미컨덕터 공장증설 착공식’진심으로 축하합니다.



그동안 온세미컨덕터의 차세대 전력반도체 투자를 위해 물심양면으로 애써주신 김동연 경기도지사님을 비롯한 중앙부처, 지자체 공직자 여러분들과, 온세미社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와 경의를 표합니다.



코로나 이후 우리 경제는 예전에는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도전에 직면하고 있습니다.세계는 반도체, 배터리 등 친환경 신기술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SiC전력반도체 산업은 급부상하고 있는 신산업으로 지속 성장이 기대되는 분야입니다.



오늘 경기도-부천시-온세미컨덕터와 투자협약으로 2024년까지 500명의 일자리 창출과 부천시 총생산의 3.7%에 달하는 긍정적 경제가치를 줄 것으로 예상하고 있어 부천시민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최초 반도체 역사가 시작된 바로 이곳, 경기도 부천시에 위치하고 있는 온세미社의 전력반도체 산업이 나날이 발전하여 반도체의 새로운 역사가 탄생하기를 희망하며, 온세미의 공장증설 착공식을 다시 한번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맨위로 이동